[훈민정음] 웃다가 배꼽 빠질ㅋㅋ웃긴 맞춤법 파괴사례 ㅋㅋㅋㅋ :: 맛있는 여행 ♥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훈민정음] 웃다가 배꼽 빠질ㅋㅋ웃긴 맞춤법 파괴사례 ㅋㅋㅋㅋ
    훈민정음 2021. 6. 7. 14:09
    728x90
    반응형

    #맞춤법

     

    #마춤뻡

     

    #맞춤법파괴

     

    #웃긴맞춤법 #맞춤법틀린사례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훈민정음으로 돌아온 초랑이 입니닷!

     

    코로나로 인해 지치고 힘든 요즘!!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ㅜㅜ

    저는 6월 11일에 #얀센백신을 접종합니다

    빠른 백신 접종 후

    마스크를 벗어 던지십시다!!

     

    ㅋㅋㅋ

    오늘 포스팅은 맞춤법을 박살내는 기가막힌 사례들을 모아모아 와봤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1.영맛살이 꼈나?

     

    ㅋㅋㅋㅋㅋㅋㅋ

    ‘역마살이 끼다’라는 표현을 ‘영맛살’이라고 잘못 쓴 사례지요!

     

    #역마살

    역마살이란 늘 분주하게 이리저리 떠돌아다니게 된 액운을 말합니다.

     

    상대방이 매일 분주하게 외출을 한다는 뜻에서 이야기 하는 것을 보아서

    “역마살이 끼었나?” 라고 표현 하는 것이 옳은 표현입니다^^

     

     

     

     

     

    2.심할서를 쓰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할서?ㅋㅋㅋㅋㅋㅋㅋㅋ

    심했네요..

     

    #시말서 란 회사에서 업무 과실 등에 대한 사유를 기재한 문서를 뜻 합니다.

    시말서라는 용어는 한문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말로 순화하면 ‘경위서’ 정도로 표현할 수 있는데요

    훈고를 목적으로 특별히 정해진 양식 없이 일어난 일에 대해 경위를 서술합니다.

     

    직원분들!

    불량을 내면 심할서를 쓰지마시고

    시말서를 쓰시길 바랍니다.

     

     

     

     

    3.스승혜날을 축하..

     

     

    #스승혜날

    자매품으로는

    #스승희날 정도..?

     

    선생님께서 얼마나 속이 타실까요...

     

    #스승의날

     

    띄어쓰기를 잘 하시고자 한다면

    ‘스승의 날’ 이 맞습니다.

    교권 존중과 스승공경의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여 교원의 사기진작과 사회적 지위향상을 위하여 지정된 법정 기념일입니다.

    #스승의날은

    #법정기념일이지만

    #법정공휴일이 #아닙니다 ㅜㅜㅜㅜ

     

    선생님의 가르침과 은혜를 기리고 축하하는 그런 날은

     

    ‘스승혜날’ 이 아니라 ‘스승의 날’로 표현해봅시다.

     

     

     

     

     

     

     

    4.헤여지고 등신치급당하고..

     

     

    이성과 #헤어진 마음은 너무 슬프고 안타깝죠.

     

    특히 OO취급 받으면 더욱 더 괴롭겠죠?

     

     

    하지만 정말 OO취급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맞춤법도 잘 알아야 한다고 알려드리고 싶어요

     

    이성과 #헤어지는 것을 표현 하고 싶으시다면!

    #헤여지다 (X)

    #헤어지다 (O)

    헤어지다 로 표현하면 되겠습니다.

     

    또!

     

    OO치급!!

     

    ‘취급’을 말 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취급

     

    1. 취급은 물건, 사물, 소재, 대상으로 삼아요

    예를 들면

    소화기 취급 방법.

    라이터 취급 방법 등

     

    2. 사람이나 사건을 어떤 태도로 대하거나 처리할 때 말해요.

    나를 바보 취급하지마!

    그 사람은 거지 취급당했다.

     

    이와 같이 표현하는게 맞기 때문에!

     

    OO치급 했어 라는 표현은 OO취급 했어

     

    라고 표현하는게 옳습니다^^

     

     

     

    5. 전지훌련을 다녀오다.

     

     

     

    #전지훈련

    #전지훌련

     

    #훈련이 너무 힘든 나머지 #오타를 낸 것 이겠죠?

     

    전지훈련은 신체의 적응력을 개발하고 향상시키기 위하여

    환경 조건이 다른 곳으로 옮겨 가서 하는 훈련을 말합니다.

    운동선수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 되겠지요?

     

    예문으로는

     

    “국가대표 선수단이 동계 전지훈련을 거치면서 기량이 눈부시게 달라졌다”

    “난 지금 전지훈련 때문에 북한에 와있어”

     

    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전지훌련이라니...헐...

     

     

     

     

    6. 가혹한 가오캥이..

     

     

     

    #가오캥이

    .............

    #가혹행위

     

    가오캥이든 가혹행위든 일어나면 안 되겠지요??

     

    한국인들의 악명 높은 악폐습.. 가오캥이 가혹행위

     

     

     

    가혹행위는 폭행, 협박은 물론 정신적 또는 육체적 고통을 주는 행위를 포함하여

    타인으로 하여금 심히 수치스럽고 오욕스럽거나 또는 고통을 받게 하는 행위 전체를 말 합니다.

     

    #가혹행위는 절대 용납될 수 없습니다!

    #범죄신고 112는 여러분과 가까이 있습니다.

     

     

     

    7. 배고플 땐 궁곳질

     

     

     

     

    #궁곳질

    #군것질

    ㅎㅎ와..우

     

     

    과자를 먹는 친구에게~

    군것질을 하지 말라고 이야기 하고 싶었나봐요!

     

    #군것질

    군것질은 끼니 외에 과일이나 과자 따위의 군음식을 먹는 일을 말 합니다.

     

    밥 대신 과자나 과일 등으로 한 끼니를 떼우는 것 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은 출출하실 때 #궁곳질 말고 #군것질 거리로 무얼 드시나요?

     

     

    여담이지만 담배를 끊으면 군것질이 늘어난다고 해요

    단 맛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풀려고..ㅎㅎ

     

     

     

     

     

     

     

    오늘은 7개 사례를 가지고 이야기 해봤습니다!

     

    다음엔 더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안뇽!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